무료 준비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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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건의 상담데이터에 기반한 닥터밀로의 남다른 노하우. 올바른 키토는 다르니까.

기존 상식은 잊으세요

기존 상식과 혼용하여 진행하면 효과가 떨어지거나 신체최적화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 제한 방식의 관리법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접근이 필요하며, 정확한 진행을 위해 꼭 확인 후 진행하세요

내용




저녁 식사 직전, 공복상태일 때 측정을 권장합니다.

영양적 키토시스 상태인지 점검해보세요.

 

호흡이나 혈액으로 케톤 측정을 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아래의 표에서 수치에 따른 대사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케톤 수치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극단적으로 칼로리나 탄수화물을 제한해도 케톤체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키토제닉을 진행하여 ‘영양적 키토시스’ 상태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닥터밀로에서 정확한 방법으로 몸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고 있는 생리 전, 피임 중, 갱년기, 호르몬 밸런스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케톤체가 낮아집니다.

 

 

 

 

01  혈액 케톤측정기

미세한 침으로 손가락 끝을 살짝 찔러 혈액 속 케톤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매우 정확합니다. 다만, 비교적 비싼 케톤 측정지를 검사 시마다 사용해야 합니다. 용지를 꽂고 기계를 켠 후에 혈액을 떨어뜨리세요.

 

02  호흡 케톤측정기, 강력추천

음주 측정기처럼 입으로 불어 호흡 속 케톤을 사용한 흔적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편하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장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혈액 케톤측정기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닥터밀로 가이드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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